닫기 공유하기

'이범수♥' 이윤진 "13세 딸, 통·번역사 합격…코딩 영재반도 붙었다"

[편집자주]

이윤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윤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배우 이범수의 아내인 통역가 이윤진이 딸 소을이가 주니어 통·번역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윤진은 27일 "사실 지난 내 생일이었던 1월 28일 소을이와 난 통역·번역 자격증 시험을 보러 갔다. 일만 하다 보니 긴장감이 없어지는 것 같아 내 시험과 경력심사를 신청하며 초·중학생을 위한 주니어 시험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윤진은 "초6이 되는 소을이는 엄마가 책 번역을 하고 통역 일을 준비하는 겨울방학 동안 옆에 앉아 꼬마 통·번역사 자격증 준비를 해 시험장에 함께 러브다이브하고 합격. 키는 나보다 크지만 꼬마 통·번역사다"라고 알렸다.

이어 그는 "그 후 자신감이 붙었는지 학교에서 응시하는 코딩 시험에 지원, 영재반에 붙었다고 등록증을 가져오고, 평생 스카우트와 거리가 먼 나와는 다르게 트랙 대원이 되어 유격훈련 비슷한 걸 주말에 다녀왔다"며 "나만 스케줄을 잘 챙겨주면 되는데 자꾸 깜빡깜빡한다"라고 말했다.

또 "다을이도 부지런히 누나를 따라 뭔가 해보려 하고 있어 귀엽다. 양치부터 잘하자, 아들아. 강남구에서 가장 해맑은 소을 다을이에게 고민이 하나 있다면, 매일 집에 와서 어떤 별식을 먹을 것인가인데 학교 급식도 잘 나오고 부족하게 먹이지도 않는다고 자부하는데 항상 새로운 메뉴를 찾아내는 아이들의 창의력에 무한한 박수를 보낸다"라고 일상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윤진은 "오늘도 4시 20분이면 버스에 타기 직전 간식 메뉴 연락이 올 텐데 떨린다. #itt자격증 #주니어itt자격증 #코딩영재학급"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윤진은 14세 연상인 배우 이범수와 2010년에 결혼해 슬하에 딸 소을, 아들 다을을 두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