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연극무대 같은 인생 속 난 누굴까?"…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대학로 씨어터쿰 4월 5일~14일

[편집자주]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공연 포스터(바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공연 포스터(바람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주체 지원사업 선정작인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손기호 작·연출)가 4월 5일~14일 대학로 씨어터쿰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연극 안의 연극'으로 큰 주목을 받은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는 '극단이루'의 '연극과 사람' 시리즈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이다. 1부작 '사랑을 묻다', 2부작 '나는 지금 나를 기억한다'에 이어 연극 형식을 통해 존재를 묻는다.

이번 작품은 연극 속에서 과거 엄마를 연기한 딸 지수가 현재 엄마를 만나면서 나와 너, 삶과 죽음을 망라하는 연극무대 같은 인생 속에 존재하는 자신을 묻는 내용이다. 웃음과 눈물 속에 내 딸과 내 엄마의 이야기, 딸 속에 엄마가, 엄마 속에 딸이 있다. 그들은 시공을 공유하고 아픔과 감동을 함께한다.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는 '연극과 실제, 그리고 나', '나는 지금 나를 기억한다'는 '연극 안에 연극, 그 연극 밖의 연극, 그리고 나', '사랑을 묻다'는 '캐릭터와 배우, 그리고 나'라는 구조를 지녔다. 연극 안의 인물(배역)과 연극 밖의 인물(배우)을 통해 현실의 나(관객)를 돌아보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는 구자승·조주현·나종민·장하란·하지웅·김하리·김태우·이정근·이나경·채승혜 배우가 출연한다. 그 밖에도 무대감독 김태우, 조연출 서진희, 무대 김태훈, 조명 임효섭, 영상 윤호섭, 음향 김영락, 디자인 정주원, 진행 윤인아, 협력PD 김세영이 참여한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