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종근당, 2024 World IT Show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

[편집자주]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에 참가한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전시 부스.(종근당 제공)/뉴스1© 뉴스1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에 참가한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전시 부스.(종근당 제공)/뉴스1© 뉴스1

종근당(185750)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

종근당은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 성과를 전시해 첨단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한 성공 사례를 적극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 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는 3일간 약 6만5000명이 방문했으며 종근당 전시 부스에는 약 6000명이 찾아 메타버스 팩토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종근당은 전시 부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이 PC로 제공되는 가상 공간에서 천안공장을 둘러보며 메타버스 팩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기술이 실제 제약 공정에 적용돼 품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과정을 공개하는 등 생산 현장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입증했다.

World IT Show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ICT 종합 전시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매년 국내·외 ICT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를 갖는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구축된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는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제조공정을 혁신한 성공적인 사례"라며 "이번 전시에서 공정, 설비, 품질관리를 통합한 가상 플랫폼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한 종근당의 기술력을 적극 알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