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고대 전차부터 무인기까지 인간이 만든 결정적 전쟁 무기들 살펴보기"

[신간] '세계사를 바꾼 50가지 전쟁 기술'

[편집자주]

세계사를 바꾼 50가지 전쟁 기술(아날로그(글담) 제공)
세계사를 바꾼 50가지 전쟁 기술(아날로그(글담) 제공)
고대부터 현대까지, 전쟁의 역사에서 결정적 역할을 한 50가지 무기와 전술이 어떻게 출현하고 사용되고 발전했으며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군사 역사와 영화를 전문으로 다루는 작가이자 저널리스트 로빈 크로스다.

기원전 2600년께의 야생 당나귀가 끄는 통짜 바퀴가 달린 최초의 전차부터 오늘날 사이버 공간에서 은밀하지만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사이버 전쟁까지, 당대 최고의 기술 집약으로 개발되어 모두를 놀라게 한 신무기와 혁신적인 전술에 관한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냈다.

인류 역사는 전쟁을 일으키는 데 사용된 무기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어왔다. 때로는 최신 기술의 발전으로 뛰어난 성능과 예상치 못한 무기가 개발되어 역사의 판도를 바꿔놓기도 했고, 때로는 전쟁 무기 개발을 위한 기술 발전이 인류의 삶을 발전시키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이 책은 역사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전쟁 무기의 형태와 쓰임이 어떻게 변했는지 살핀다. 전장에서 가장 참담한 결과를 가져온 전쟁 무기, 사라지거나 살아남은 무기의 이유, 전쟁의 승패를 판가름하는 결정적인 무기와 전술 등을 설명한다.

막고, 뚫고, 쌓고, 무너뜨리며 오늘날에 이른 무기와 전술이 역사에 남긴 흔적을 시대순으로 살펴본다. 전쟁을 위한 기술 발전이 인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또 어떤 위험을 안겼으며 어떻게 역사를 바꾸어왔는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

◇ 세계사를 바꾼 50가지 전쟁 기술/ 로빈 크로스 글/ 이승훈 옮김/ 아날로그(글담)/ 2만 원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