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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앱 리뉴얼…퀵오더·교환권 바로 등록 서비스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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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교촌치킨앱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 확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교촌은 꾸준히 앱 서비스 기능을 개편하며 고객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점주의 편의성 또한 확대함으로써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교촌치킨앱의 누적 회원 수는 2021년 254만 명, 2022년 428만 명, 2023년 532만 명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24년 1분기 기준 550만 명이 넘는 회원 수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교촌치킨 앱을 통한 주문 비중은 전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 중 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앱을 통한 주문율과 매출액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2년 연속 거래액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앱 개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번 앱 리뉴얼은 고객 사용 패턴과 개선 사항을 반영해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대폭 개선했다.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서비스로 고객들은 한층 더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자주 주문하는 메뉴를 등록해 재주문 시 클릭 한번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퀵오더 기능을 통해 손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교환권 사용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서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교환권 등록, 사용이 가능하도록 화면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가맹점 운영 자율화를 위한 가맹점 전용 어드민 서비스도 신규 개발했다. 최소주문금액 설정 등의 부분을 점주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점주 편의성도 개선했다.

교촌은 충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앱 리뉴얼을 기념한 E-스탬프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5일까지 점보윙 시리즈를 포함, 총 3번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3개의 스탬프가 적립된다. 점보윙 스탬프 포함 총 3개의 스탬프 달성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과 점주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앱 리뉴얼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층 더 편리하고 간편해진 앱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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