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AI 가전도 역시 삼성"…'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1만대 판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콤보' 이어 연이은 히트

[편집자주]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3일 선보인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가 출시 25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1만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은 판매 호조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1차로 물걸레를 고온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 한 뒤, 2차로 100도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 표면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앨 수 있다.

이후 55도 '열풍 건조'로 물걸레를 말려준다. 이를 통해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고민까지 해결했다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주행 성능과 사물 인식 기술 수준도 대폭 높였다. 'AI 바닥 인식' 기능으로 마룻바닥, 카펫 등 바닥 환경을 구분해 맞춤 청소가 가능하다.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하는 'AI 사물 인식' 기능도 갖췄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