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제공) |
디아지오코리아의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논알코올 맥주 '기네스 0.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네스 0.0은 기존 '기네스 드래프트' 제품과 동일하게 맥주의 질소화 역할을 하는 구슬인 위젯이 캔 속에 포함되어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크리미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기네스 0.0은 알코올 함량이 0.05% 미만인 논알코올 맥주임에도 기네스만의 로스팅한 커피향과 달콤한 초콜릿, 캐러멜 향이 더해졌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논알코올 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기네스 0.0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 기네스 0.0는 알코올 함량이 0.05% 미만의 논알코올 맥주임에도 기네스 맥주 본연의 퀄리티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기네스 0.0은 5월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