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부산의 게임콘텐츠를 세계로'…부산시, 게임기업 해외 진출 지원

게임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편집자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관람객들이 신작 게임을 즐기고 있다. 2023.11.16/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관람객들이 신작 게임을 즐기고 있다. 2023.11.16/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의 성공적인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게임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게임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게임기업이 목표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원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기획·시도한 사업으로 기업별 수요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게임성 개선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고도화 분야와 성공적 출시 및 목표시장 공략을 위한 게임 상용화 분야다. 시는 올해 상·하반기 20개 게임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 고도화 분야는 출시 1년 미만의 게임콘텐츠 또는 상용화단계 직전의 완성도를 갖춘 게임콘텐츠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130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게임 상용화 분야는 이미 출시를 완료했으나 신규 국가에 추가로 출시를 희망하는 게임콘텐츠 또는 올해 8월 내 출시가 가능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중간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준다.

기업들은 그래픽, 배경음악, 성우녹음, 게임품질 개선 및 포커스 그룹 테스트, 번역 및 현지화, 게임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5월 13일까지 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공고는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더 궁금한 사항은 진흥원 글로벌게임산업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