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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생레몬 하이볼 품절 대란…소주, 수입맥주 1위 매출 넘었다

카스 이어 CU 전체 상품 매출 2위 등극

[편집자주]

 
 

CU는 지난 23일 선보인 '생레몬 하이볼'이 출시 일주일이 안 돼 카스 후레쉬에 이어 전체 상품 매출 순위(담배 제외) 2위에 등극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들의 매출을 모두 뛰어 넘은 성과로,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 매출이 3배나 높게 나타났다.

CU 생레몬 하이볼은 하루 최대 판매량이 6만 캔이 넘으면서 판매 시작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 캔이 전량 소진됐다.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 캔 역시 단 하루 만에 발주 마감됐다.

생레몬 하이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바이럴 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폭발적인 재고 조회가 이루어지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점포에서는 이미 지난 주부터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생산량이 판매량을 못 쫓아가며 주말간 일시 발주 정지가 걸렸고 이번주 화요일부터 다시 입고가 시작된다.

생레몬 하이볼 출시 이후 이달 기타 주류의 매출 비중은 8.4%로 급증해 와인(2.0%), 양주(3.0%)를 넘어 막걸리(7.5%)까지 뛰어넘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업계 최초로 주류 전담팀을 만들어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하며 차별화 상품들을 적극 출시한 결과 생레몬 하이볼이라는 대박 아이템이 탄생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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