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관악구, 대입 수시 전략 특강 개최…배영준 강사 초청

다음 달 18일 관악구청서 개최…1일부터 선착순 신청

[편집자주]

 서울 관악구가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관악구청 제공)
 서울 관악구가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관악구청 제공)

서울 관악구가 2025년도 대입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다음 달 18일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특강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교육 입시전문가인 보성고등학교 배영준 강사가 '과목별 1등급 주제 탐구사례로 보는 경쟁력 있는 학생부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배영준 강사는 대학입시의 필독서인 '1등급 주제탐구세특' 저자이자 현재 전국 교육청의 다양한 연수, 국내 대학의 입학사정관 연수와 자문에 참여하고 있는 공교육 입시전문가다. 
    
구는 이번 강연으로 고등학교 수시전형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입시에 자신감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달 1일 오전 10시부터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구 관계자는 "매번 변경되는 입시제도에 혼란을 겪고 정보가 부족한 예비 대입 입시준비 학생과 학부모에게 이번 특강이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초중고등학교 수요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대비 5000만 원을 증액한 총 4억1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EBS 대표강사 초청 강연 △대학생 멘토링 △토요 진로진학상담 상시 운영 등 관악구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위한 진학 프로그램에 힘을 쏟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