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유단자부터 입문자까지…어린이 바둑 페스티벌, 25일 한국외대서 개최

전국 초등학생 대상…이창호 사인회‧오목대회도 진행

[편집자주]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페스티벌이 오는 5월 25일 한국외국어대에서 진행된다. (한국기원 제공)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페스티벌이 오는 5월 25일 한국외국어대에서 진행된다. (한국기원 제공)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바둑 축제가 5월에 열린다.

한국기원은 "오는 5월 25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오바마홀에서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이 개최된다"면서 "참가 신청은 5월 13일까지이며 참가비는 없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단자부터 20급 이하 입문자까지, 실력과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최강부(4단 이상)와 유단자부를 비롯해 초등 저‧중‧고학년 등 학년별로 1급부터 19급까지 11개 부문 기력별 출전이 가능하다. 20급 이하 입문자의 경우 무작위로 한 팀을 구성하는 5인 단체전에 출전할 수 있다.

개인전은 행사 당일 결승 진출자까지 가리며 결승전은 6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치러진다. 개인전 시상식은 결승전 당일 프로대회 시상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시상품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자에 한해 오목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한국 바둑의 전설 이창호 9단의 사인회를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