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블루포인트-한솔그룹 '한솔 V 프론티어스 5기' 모집

한솔그룹 계열사 다수 참여…"선발기업에 노하우·네트워크 공유"

[편집자주]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한솔그룹과 '한솔 V 프론티어스 5기' 모집(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한솔그룹과 '한솔 V 프론티어스 5기' 모집(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한솔그룹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한솔 V 프론티어스 5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한솔 V 프론티어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양 사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5기는 △스마트 물류 및 공정 최적화 △디지털 혁신 및 고객 경험 개선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자원 순환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6일까지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기존에 참여했던 한솔그룹 그룹사인 △한솔제지(213500) △한솔PNS(010420) △한솔홈데코(025750) △한솔로지스틱스(009180) △한솔테크닉스(004710) △한솔인티큐브(070590)뿐만 아니라 △한솔에코패키징 △한솔코에버 △로지스마일 △한솔로지스유 △한솔아이원스(114810) △한솔모두의봄 등도 추가 참여한다.

해당 그룹사들은 참여 스타트업의 사업화 및 가설 검증(PoC)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화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우수 기업 대상에는 최대 10억 원 규모의 직접 투자까지 추진한다.

또 요건 충족 시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R&D 추천 등 후속 지원도 이뤄진다.

조치우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최근 보수적인 투자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스타트업에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의지가 높은 기업과의 연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며 "액셀러레이터로서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해 생태계 조성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한솔 V 프론티어스 5기에 적극적으로 지원 및 투자할 예정"이라며 "한솔그룹이 성장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선발된 기업들과 공유해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