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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GX 트랙터' 구매한 경북·충남·전남 1호 고객과 제품 전달식 진행

경상·충청·전라 3개 권역 대리점 대표 제품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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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중부지역 GX 트랙터 1호 고객 충남 당진 구인모씨(왼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동 제공)
대동, 중부지역 GX 트랙터 1호 고객 충남 당진 구인모씨(왼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동 제공)


대동(000490)은 프리미엄 중형 트랙터 GX시리즈를 선택한 3개 권역(경상·충청·전라) 1호 고객 대상으로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대동은 지난달 1일 국내외 중형 트랙터 시장 공략을 위해 60~70마력대 'GX시리즈'를 론칭했다.

대동은 GX 시리즈를 국내에서는 연 1000대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매출 목표는 북미·유럽을 포함해 2028년까지 누적 7500억 원이다.

엔진출력 등 세부 옵션에 따라 국내는 △GX5910(58.3hp) △GX6710(66.4hp) △GX7510(73.1hp) 등으로 판매한다.

대동, 중부지역 GX 트랙터 1호 고객 경북 포항 정용재씨(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동 제공) 2024.5.7/뉴스1
대동, 중부지역 GX 트랙터 1호 고객 경북 포항 정용재씨(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동 제공) 2024.5.7/뉴스1

권역별 1호 계약은 △정용재(경북 포항) △구인모(충남 당진) △박종익(전남 화순)씨 등이다. GX 트랙터 전달식은 각 지역 대리점에서 열렸다.

대리점 대표가 제품을 전달하고 GX 트랙터 △조작법 △주요 기능 △관리 요령 △특징 등을 안내했다.

GX 트랙터는 중형 트랙터 최초로 3단계 자율작업 기능(선택사항)을 탑재했다. 이외 파워시프트, 컴포트 클러치, 이지스탑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최형우 대동 국내사업본부장은 "GX 트랙터는 국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조작 편의성과 자율주행 등 기능을 강화했다"며 "글로벌 출시로 향후 5년간 2만1000대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모델로 육성해 60∼80마력의 중형 트랙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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