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KT-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정보보안 강화 업무협약 체결

[편집자주]

(왼쪽부터)KT 통신사업본부 명제훈 본부장, IBK 기업고객그룹 임문택 그룹장(부행장)(KT 제공)
(왼쪽부터)KT 통신사업본부 명제훈 본부장, IBK 기업고객그룹 임문택 그룹장(부행장)(KT 제공)

KT(030200)와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 의식 제고와 안전한 디지털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

KT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IBK기업은행과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AI 메일 보안)와 IBK기업은행의 뱅킹 서비스 및 금융상품을 연계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대상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한다.

KT AI 메일 보안 서비스는 악성 메일 탐지에 AI 분석기술을 접목해 통합메일보안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다. 악성 메일과 광고를 차단하는 스팸 보안,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위협을 탐지하는 AI 분석 플랫폼 등으로 구성된다.

KT AI 분석 플랫폼을 통해 분석한 연간 2억 건 이상의 이메일 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를 국내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 기존 알려진 위협을 차단하는 시그니처 기반 보안 설루션보다 탐지율이 최대 22% 높아 최근 악성 메일로 많은 위협을 받는 중소기업 보안 강화에 도움이 된다.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장은 "양사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 의식 제고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