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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중소기업, 보이넥스트도어와 한류타고 일본 'KCON' 간다

중기부, 대중기협력재단과 KCON JAPAN서 판촉전 K-컬렉션 개최

[편집자주]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가진 두 번째 미니앨범 'HOW?' 쇼케이스에서 수록곡을 선보이고 있다.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가진 두 번째 미니앨범 'HOW?' 쇼케이스에서 수록곡을 선보이고 있다.  © News1 권현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9일부터 12일까지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연계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K-컬렉션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이 주관하는 K-POP 대표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다.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왔다.

일본에서는 올해로 8번째 개최이며 한류 열풍에 힘입어 누적 중소기업 306개사가 참가해 약 220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오는 9일에는 히비야국제빌딩 컨퍼런스스퀘어에서 일본 현지 유통 바이어와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10일부터 12일까지는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제품 판촉전(K컬렉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화장품, 식품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한다. 한국어 교육 앱 개발 중소기업인 에이치투케이의 참여로 콘텐츠 서비스 분야까지 K컬렉션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에이치투케이는 현장에서 한글게임 이벤트를 통해 K컬렉션 관람객 모객도 유도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과도 K컬렉션 공동 홍보관을 조성한다. 파우더룸 부스 내 제품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의 판촉을 유도하고 현지 인플루언서 초대 홍보마케팅을 통해 참여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일본 진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컬렉션 엠버서더(홍보대사)는 지난해 에이티즈(ATEEZ)에 이어 신예 아이돌 그룹 보이넥스트도어로 선정됐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초대 영상을 통해 사전홍보를 진행하고 K컬렉션 부스를 직접 방문해 엠버서더 포토카드 등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여 중소기업 제품은 다음 달 12일까지 큐텐(Qoo10) 공식 온라인몰 내 K컬렉션 기획전에서도 만날 수 있다.

KCON JAPAN 행사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지속해서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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