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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한국의 향 담은 '취' 향수 국내 최초 팝업

인테리어·포토존 등 우리나라 전통의 미 경험 '체험형 팝업'

[편집자주]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시시호시는 K 향수 '취'의 향수 론칭 팝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편집숍으로, K 굿즈의 인기에 많은 외국인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한국의 향을 가미한 룸 스프레이 등 다양한 K 향수류가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시시호시는 뷰티 브랜드 '취'(CHI)와 손잡고, 취의 향수 론칭 팝업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취는 한국의 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핸드 케어, 디퓨저 등 차별화된 향으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로, 향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진행된다. 팝업의 인테리어, 상품 구성, 포토존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시연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통의 정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첫 출시하는 향수인 '취 오 드 퍼퓸'은 대나무, 사찰, 쑥, 화원, 수묵 총 5종으로 한국 고유의 향을 가미해 향수를 제조했다. '가마'의 모양을 본 따 향수 캡을 만들고, 가마를 타고 향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패키지에 디자인했다.

향수 외에도 '스페이스' 제품과 '기프트 세트' 제품도 선보인다. 방향제인 스페이스 제품에는 5가지 향을 담은 디퓨저, 2가지 향을 기반으로 한 룸 스프레이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떡살디퓨저&향드롭퍼 세트', '비건 핸드크림 듀오 세트' 등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선물용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팝업 공간 전반에는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인 ‘한옥’의 요소를 적용해 체험 요소를 더했다. 한옥의 ‘차경(한옥에서 창을 통해 바라보는 풍경)’을 콘셉트로 칸을 나누어, 5가지의 향을 독립적으로 시향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향수 캡 디자인의 원형인 가마를 모티브로 연출한 포토존도 운영해 이색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제품인 '오 드 퍼퓸'을 팝업 기간 동안 15% 할인 판매하며, 구매 시 전용 쇼핑백 및 고이댕기 스크런치를 증정한다.

또한 5·10만 원 이상 구매시 룸 스프레이와 핸드&바디로션을 각각 증정하며, 일별 50명에 한정해 선착순 구매 고객 총 150명 대상으로 최대 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SNS를 연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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