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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능 원스톱 적용"…SK텔레콤, 사내 포털 'AI One' 오픈

간단한 요청으로 AI 모델과 개발 도구 올인원 제공

[편집자주]

SKT 사내모델이 AI All-In-One 포털 ‘AI One’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SK텔레콤 제공)
SKT 사내모델이 AI All-In-One 포털 ‘AI One’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017670)은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포털 'AI One'을 9일 오픈한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이다.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적화된 설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해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텔레콤의 모든 구성원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만으로 SK텔레콤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과 개발 도구를 올인원(All-In-One)으로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양한 적용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AI 전환(AIX)을 가속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은 다양한 AI 모델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AI One 활용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어시스턴트,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SK 계열사 및 글로벌 텔코들과 지속해서 협력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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