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올 여름 '보물섬 물놀이장' 무료 개장

7월2일~8월31일… 매주 월요일엔 휴장

[편집자주]

강원 원주시 명륜동 체육공원 내 보물섬물놀이장 자료사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2024.5.9/뉴스1
강원 원주시 명륜동 체육공원 내 보물섬물놀이장 자료사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2024.5.9/뉴스1

강원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이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원주시 명륜동 체육공원 내 보물섬 물놀이장을 무료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물놀이장은 무료 개장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45분 이용 후 15분 휴식' 기준으로 운영한다. 단, 마지막 시간대엔 휴식 시간이 없다.

또 이 기간 중 매주 월요일엔 시설물 점검 및 물놀이장 청소를 위해 휴장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태풍·강우시 운영 중지)할 수 있다.

공단은 물놀이장 옆에 이동식 물놀이장을 추가 조성해 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식 물놀이장엔 에어바운스, 워터슬라이드 등과 그늘막 같은 휴게공간도 포함된다.

공단은 물놀이장 공식 개장에 앞서 6월 한 달간 시운전 및 수질검사, 전반적인 시설물 점검, 물놀이장 청소 등을 실시한다.

공단 관계자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많은 어린이가 도심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마음껏 즐기도록 시설과 수질관리는 물론 안전요원 배치 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