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전문건설공제조합,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 컨설팅 용역사업 발주

중장기계획 확립 등 수립 골자

[편집자주]

전문건설공제조합 사옥.(전문건설공제조합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 사옥.(전문건설공제조합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K-FINCO)이 중장기 정보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컨설팅 용역 사업'을 발주했다고 10일 밝혔다.

K-FINCO는 최근 건설업역 개편과 보증시장 개방으로 인해 보증기관 간 경쟁이 더욱 심화하는 상황에서 고객인 전문건설 조합원사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IT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차세대정보시스템을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 용역 사업은 본격적인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에 앞서 체계적인 전략 수립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써 조합의 비전2030 전략 및 현황을 고려한 중장기계획 확립, 현행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미래 IT전략 방향성 및 전략과제 도출,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 방안 및 계획 수립을 골자로 한다.

이번 사업은 제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 금액은 9억 원,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5개월이다. 용역 제안서 접수는 10일부터 6월 7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K-FINCO는 컨설팅 용역에 참여하는 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16일 오후 4시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입찰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K-FINCO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조합의 IT 경쟁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 조합에 최적화된 신기술-업무 결합 모델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합은 비대면 금융서비스가 일상이 된 시대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IT시스템을 구축해 조합원사의 이용 만족도를 한껏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컨설팅용역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조합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