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과천과학관 "과학자 꿈꾸는 자녀분과 유망기술 연구기관 견학 오세요"

기후변화감시소·나로우주센터 등 방문 예정

[편집자주]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은 올해 6~10월 청소년·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망과학기술 관련 진로 탐색을 돕는 가족동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후과학·우주항공·로봇공학·생명과학·화학·지구과학 등 6개 분야 연구기관을 견학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견학 전 사전 이해를 높이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기후과학을 주제로 한 첫 방문 프로그램에선 충남 태안 안면도 기후변화 감시소를 6월 28일 방문할 예정이다. 우주항공이 주제인 두 번째 프로그램의 경우 7월 16~17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를 방문하게 된다. 이후 주제에 따라 에이로봇, 성균관대,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을 찾아갈 계획이다.

또 각 프로그램서 대표 연구자 강연, 최신 자녀교육 관련 강연, 미래사회예측 워크숍 등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 자녀와 그 학부모다. 방문 프로그램별 참여 인원은 회차별 약 30~40명이다.

한형주 과천과학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학부모가 미래 사회 및 유망 과학기술 직종 관련 이해도를 높이고 연구 과정을 체험한다면 실질적인 이공계 진학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