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토스뱅크, '나만의 지폐 만들기' 132만 장 돌파…이벤트 24일까지 연장

[편집자주]

토스뱅크는 '나만의 지폐 만들기'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는 '나만의 지폐 만들기'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456580)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인 '나만의 지폐 만들기'가 132만 장을 돌파했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토스뱅크는 해당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토스뱅크는 나만의 지폐 만들기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당초 이벤트는 이달 10일 마무리될 예정이었지만 고객 관심과 호응 속에 연장 운영이 결정됐다.

이벤트가 진행된 일주일 동안 제작된 나만의 지폐는 132만 장에 달했다. 고객들은 이를 가까운 이들에게 공유하며 하나의 문화를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나만의 지폐 만들기는 고객이 선택한 이미지에 토스뱅크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나만의 지폐를 만들 수 있게 한 이벤트다. 본인 휴대전화 내 사진첩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AI 지폐가 생성된다. 고객들은 해당 지폐를 가족이나 지인 친지 등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아이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총 4종(1000원·5000원·1만 원·5만 원)의 지폐를 만들 수 있다. 고객이 아닌 경우에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데, 이 경우 한 종류(5000원) 지폐만 제작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한 선물로 기억될 수 있는 이벤트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연장 운영되는 것으로 결정됐다"며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재미와 추억을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