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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그로우 크레이이티브' 캠페인…인재 양성 나선다

"韓, 콘텐츠 강국…미래에도 프로덕션 역량 매우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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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 프로덕션 역량 강화를 위한 '그로우 크리에이티브(Grow Creative)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대학생과 현업 프로덕션 전문가 24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특수효과(VFX) 등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는 17일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서울오피스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력 양성,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와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에 주력한다.

하반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방송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하며,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및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가장 수요가 큰 버추얼 프로덕션, 창문 배경 설루션 촬영, 예능 제작 카메라 촬영,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 믹싱 분야에 중점을 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하 디렉터는 "한국은 고유의 제작 방식과 수준 높은 프로덕션 전문성을 지닌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역사가 깊다"며 "미래에도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의 중심에 있으려면 창작자의 창작 의도를 구현해내는 프로덕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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