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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식 사장 "LGU+, AX 컴퍼니로 도약…고객·회사 성장 이끈다"

새 슬로건 공개…"혁신적 AX 기업 되겠단 의지"
"상상력·속도·조직문화가 핵심 키워드"

[편집자주]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성과공유회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성과공유회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032640)가 '인공지능(AI) 컴퍼니'로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낸다. AX(AI 전환)를 중심으로 혁신을 앞당겨 고객과 회사 성장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이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그로스 리딩(Growth Leading) AX 컴퍼니'(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도 공개했다.  

19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황현식 사장은 이달 17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성과공유회에서 "AI를 활용한 DX(디지털 전환)에 집중해 혁신을 이끄는 회사가 되자는 의미로 새로운 슬로건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황 사장은 "최근 AI나 DX 분야에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그로스 리딩'(성장을 이끄는)은 우리 비전에 있는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지금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가 '성장'이고, 기업 고객(B2B)에 가장 큰 화두 역시 '성장'인데 우리가 이것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황 사장은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 삶의 변화를 상상해 조직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조직적 상상력'과 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속도', 원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조직문화' 등 3가지를 꼽았다.

새로운 슬로건은 CX(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써 AX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은 유지된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슬로건에는 AX와 같은 기술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CX 혁신을 위한 핵심 요소로 AI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그로스 리딩이라는 문구를 사용해 시장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담았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성과공유회에서 AI 부문의 중점 과제와 초거대 AI 전략도 공개했다.

발표를 맡은 성준현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은 "전사 모든 사업과 업무에 AI를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AI컨택센터(AICC) △B2B AICC △모바일 서비스의 AI 에이전트 △임직원을 위한 워크 에이전트 등 4가지 핵심과제 추진 현황을 알렸다.

LG유플러스는 LG AI 연구원과 협업해 통신 특화 초거대 AI 언어모델인 'ixi-GEN'(익시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익시젠을 AI 핵심과제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협업도 적극적으로 늘려 그로스 리딩 AX 컴퍼니로의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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