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방통위, 대량문자 전송자격인증제 사전 설명회…6월 본격 시행

[편집자주]

전송자격인증제 설명회 개최 안내 포스터.(방통위 제공)
전송자격인증제 설명회 개최 안내 포스터.(방통위 제공)

방송통신위원회는 '대량문자전송사업자 전송자격인증제' 자율 운영 가이드라인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전송자격인증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송자격인증제란 인터넷망으로 대량의 문자전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서비스 시작 전에 문자중계사업자로부터 전송자격인증을 받아야만 광고성 문자를 발송할 수 있게 한 제도다.

방통위는 지난 3월 전송자격인증제 도입을 위한 자율 운영 가이드라인을 제정·발표한 바 있으며, 이동통신사업자와 문자중계사업자는 공동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전송자격인증제 도입을 준비해 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인증제의 주요 내용, 인증 신청부터 인증서 발급까지 세부 절차, 현장점검,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문자재판매사업자 종사자는 누구나 사전등록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전송자격인증을 받아야 하는 문자재판매사업자(1178개)를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사업자는 이달 30일부터 전송자격인증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전송자격인증제)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량문자 전송자격인증제는 설명회 이후 전송자격인증제 신청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올해 6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