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 네이버와 AI·디지털트윈 기술 협력 논의

압둘라 알감디 청장 등 '네이버 1784'서 미래 기술 체험

[편집자주]

 네이버 1784에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데이터인공지능청 압둘라 알감디 청장 일행이 자율주행배달로봇 ‘루키’의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1784에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데이터인공지능청 압둘라 알감디 청장 일행이 자율주행배달로봇 ‘루키’의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035420)의 '테크 컨버전스 빌딩' 1784를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 압둘라 알감디 청장은 23일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대외·ESG 정책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압둘라 알감디 청장 일행은 네이버 1784에 적용된 인공지능(AI)·디지털트윈·로봇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기술 협력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은 AI·데이터 및 스마트시티 분야의 전략 수립, 연구개발 등을 주관하고 있다.  

네이버는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1784에서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앞서 사우디 통신정보기술부(MCIT), 국가정보센터(NIC), 국가데이터관리단(NDMO) 등 사우디 주요 기관 관계자가 1784를 방문해 네이버와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은 지난해 2월 알핫산 알하지미 제너럴 매니저에 이어 올해 압둘라 알감디 청장이 직접 네이버 1784를 방문하며 네이버와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