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13년간 3.8만명 일자리 연결"…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이재근 국민은행장 "일자리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

[편집자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7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8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53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6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3만8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행사의 축사를 맡은 한덕수 국무총리는“KB굿잡은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와 중소·중견 기업의 성장에 크게 이바지해왔다”며 “대한민국은 인재가 최고의 자원인 만큼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청년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과 지역맞춤형 인재 양성,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 및 취약계층·구직단념 청년 지원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 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 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박람회 현장에는 △면접관 입장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면접 스터디존’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컬처존’도 시범 운영된다.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8일부터 9일까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학교 17기’ 온라인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아울러 KB굿잡 사이트와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직무별 채용정보 및 MBTI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지식을 사전 제공했다.

구인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폭넓게 준비했다.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씩 기업별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우대를 지원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 KB굿잡 유관기관과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