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DL이앤씨, 전 직원 대상 사내 교육…'ESG 경영’ 내재화·공감대 형성

[편집자주]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375500)가 ESG 경영의 내재화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교육은 ESG 기초 개념부터 실행 및 대응 노하우를 체득시키는 내용으로, 공급망 실사,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Scope 3(기업의 직접 통제 범위 밖에 있는 간접 탄소 배출) 등 최신 이슈와 사례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 기조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대비해 직원들의 ESG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편 DL이앤씨의 본격적인 ESG 경영이 3년 차를 맞았다. 원년인 2022년엔 주요 경영진으로 구성된 ESG 워킹그룹과 이사회 산하 위원회, 실무협의체 등이 신설됐다.

지난해에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디벨로퍼(Sustainable Global Developer)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그린 건설과 사회적 책임 이행,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수행에 매진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특히 DL이앤씨는 향후 3년간 연결 기준 순이익의 25%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DL이앤씨 직원이라면 반드시 ESG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게 기본 방침"이라며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창출하는 ESG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