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만족도 점수 98점"…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활동 성과

창업·경영전략, 마케팅, 수출·무역 등 다양한 분야 상담 지원

[편집자주]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운영 사진 (여경협 제공)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운영 사진 (여경협 제공)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는 여성기업인이 경영 일선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는 여성기업인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경영상 애로사항들을 전문위원과 선배 여성 CEO 멘토링단이 무료 상담을 통해 돕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한다.

창업·경영전략, 마케팅, 수출·무역, 자금·회계, 인사·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 여성 또는 벤처, 중소 여성기업 등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해마다 많은 여성기업이 경영애로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여성기업 2001개사를 대상으로 2784건의 컨설팅을 지원해 만족도 점수 98.6점을 얻었다.

상담 희망분야는 경영, 마케팅, 수출, 자금, 인사 순으로 많았다. 지역별 상담 건수는 수도권, 부산, 대전 순으로 많았다.

경기 의왕에 소재하고 있는 유아용품 기업 '모구'는 저가의 중국산 공세와 코로나 이후 경기 악화로 인해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센터의 수출 컨설팅을 꾸준히 받아 현재 일본, 대만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정한 여기종 이사장은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많은 여성기업들이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위기를 돌파하고 기업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