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백화점서 즐기는 예술"…유통가, 다채로운 문화 행사 마련

[주말쇼핑포인트] 스타필드, 박목월 시인 미공개 시 선봬
롯데百, 문화센터 개강…갤러리아, 한지 작품 전시·판매

[편집자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에서 만난 행운'(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에서 만난 행운'(신세계프라퍼티 제공) 

6월이 시작됐다. 유통가는 다가오는 여름 저녁과 주말을 문학과 전시, 예술로 풍요롭게 채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개관 7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한 달간 '별마당에서 만난 행운'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정적인 시구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청록파 대표주자 '박목월' 시인의 미공개 시 특별전으로 '시로 엮은 순간들'을 진행한다. 박목월 시인의 미발표 육필 시 166편 중 생활과 시인의 삶, 사람과 동심, 신앙, 가족, 자연 등 5개의 주제를 담은 17편을 엄선했다.

'7인의 명사, 7개의 인생질문'을 주제로 진행되는 '명사 초청 특강'에서는 이해인 수녀를 비롯한 명사들의 인생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 등 매주 일요일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스페셜 공연도 펼쳐진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문화센터 여름학기를 개강했다. 24절기 중 연중 해가 가장 긴 날을 일컫는 '하지'(夏至)를 테마로 잡아 저녁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20% 늘렸다.

먼저 강의실 밖에서 여름 저녁의 분위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야외 강좌로 △선셋 요트 투어 △나이트 런 △여름 밤 국립중앙박물관 투어 등을 준비했다.

또한 올해 파리 올림픽으로 밤과 새벽 시간에 경기를 관람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야식 만들기 △방구석 칵테일 만들기 강좌를 준비했다.

 롯데문화센터 2024 여름학기 돔페리뇽 샴페인 테이스팅 강좌 대표 이미지.(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문화센터 2024 여름학기 돔페리뇽 샴페인 테이스팅 강좌 대표 이미지.(롯데백화점 제공).

지난 30일 고객 체류형 콘텐츠를 추가해 리뉴얼 오픈한 롯데마트 의왕점은 약 150평의 규모의 문화센터를 새로 열었다.

영유아 대상으로 오감을 활용한 놀이 강좌와 미술·스포츠 강좌를 주말 특별 강좌로 준비했다. 악기와 미술을 소수 정예로 배울 수 있도록 1:1 전용 강의실을 롯데마트 문화센터 최초로 도입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5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과 함께 세계적인 한지 조형작가 전광영의 대표작 '집합' 5점을 전시 및 판매한다.

집합 시리즈는 한지로 섬세하게 싸고 묶은 삼각형 오브제를 천연 염색 기법으로 물들인 후 한 화면에 일정한 패턴으로 재배열하여 하나의 집합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유년 시절 한약방에서 보았던 천장에 매달린 종이 약봉지들과 한국 고유의 보자기 문화에서 착안했다.

한지 조형작가 전광영 대표작 전시.(갤러리아백화점 제공). 
한지 조형작가 전광영 대표작 전시.(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