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엔씨 리니지M 테스트 서버 '가드리아' 일시 노출…정상화 완료

30일 밤부터 테스트 서버 노출…일부 이용자 게임 플레이 제한

[편집자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의 접속 오류. 테스트 서버 '가드리아' 외에는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용자 게임 화면 갈무리)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의 접속 오류. 테스트 서버 '가드리아' 외에는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용자 게임 화면 갈무리)

엔씨소프트(036570)의 게임 리니지M에서 테스트 서버가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테스트 서버 외에는 게임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현재는 약 12시간 만에 정상화된 상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30일 오후 11시경부터 엔씨의 게임 '리니지M'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일부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 시 '가드리아'라는 서버 외에는 접속할 수 없었고, 해당 서버에 접속해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었다.

리니지M A 씨(43)는 "30일 새벽 업데이트 이후부터 게임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불편을 겪은 리니지M 이용자들은 게임을 삭제 후 재다운로드해도 해당 현상이 고쳐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엔씨는 공지 사항을 통해 "일부 환경에서 가드리아 서버가 노출되는 현상이 있었는데, 가드리아는 테스트를 위한 서버"라며 "실제 용사님(이용자)이 플레이하는 환경과는 무관하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해당 오류는 일부 기기에서만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는 오류가 발생한 지 약 12시간 만에 정상화를 완료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