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2024 농업기술박람회'…11~14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 주제…미래농업 비전 제시

[편집자주]

 
 

농촌진흥청은 오는 11~1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농업기술박람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을 주제로 과학기술을 통해 미래 농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행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열릴 예정이다.

농진청과 각 도 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 국내 농업 연구개발기관이 참여해 최신 농업 기술과 연구 성과를 선보인다.

개막식에서는 농업인, 학계, 소비자 등 다양한 분야 농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농업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농진청의 융복합 연구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기후변화대응 연구, 품종 개발 및 산업화, 농작업 기계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친환경 연구 등 다양한 주제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박람회에서 펫테크 산업의 국제적 전략, 농산부산물 자원순환기술 국제 학술 토론회 등 농업 현안을 논의하는 각종 학술행사와 생활원예 아이디어 정원 경진대회, 특허기술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조재호 농진청장은 "2024 농업기술박람회가 농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스마트 농업기술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엿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