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올해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총 550명 채용…4일 카이스트서 설명회

[편집자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와 2024년도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 공동채용 설명회를 4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학생회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출연연은 올해 이공계 석·박사 연구 인력 등 총 5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공동채용으로는 3·6·9월 3차에 나눠 400여 명을 채용하고 나머지는 기관별 공모로 충원한다.

6월 공동채용에서는 NST,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 한국전기연구원 등이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약 50명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3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현장 채용 설명회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총 24개 기관이 주요 연구 분야, 인재상, 채용 대상·계획 등 안내와 맞춤형 채용 상담, 모의 면접, 출연연 선배들과의 대화 등을 진행한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입사 희망자를 위해 11일과 12일 온라인 설명회도 개최한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입사희망자의 채용 서류 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출연연 채용시스템과 국가연구자정보시스템(NRI)의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연구자들이 출연연 입사 지원 작성 시 필요한 학위내역, 연구 실적 등을 기존에 등록해 둔 NRI에서 불러오는 방식으로 2025년 적용 예정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