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채소·과일 영양소 교육부터 요리까지"…휴롬, 어린이 요리교실 성료

[편집자주]

휴롬이 어린이 요리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휴롬 제공)
휴롬이 어린이 요리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휴롬 제공)

휴롬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옥상텃밭 채소놀이터’의 첫 행사로 ‘어린이 요리교실’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 요리교실은 텃밭 채소과일 수확 후 붉은색 채소과일을 주제로 먹거리 영양 교육, 요리 만들기, CCA 착즙주스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채소과일에 대해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꾸며졌다.

먹거리 교육에서는 적양파, 당근, 사과 등 붉은 계열의 채소과일에 대한 영양소 및 효능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파이토케미컬(색깔 영양소)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는 건강을 위해 채소과일을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하루 평균 채소과일 섭취량 등에 대해 가르쳤다.

이후 채소과일을 활용한 요리 만들기 활동에서는 적양파를 이용한 강된장 만들기, 당근 야채전 만들기 등 붉은 계통의 채소들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었다.

여기에 텃밭에서 기른 상추, 바질을 수확해 겉절이를 만들어 요리한 음식을 나눠먹는 등 채소를 심는 과정부터 수확, 요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게 했다.

사과, 당근과 양배추를 활용한 CCA 주스를 휴롬 착즙기로 직접 착즙해 시음하며 첨가물 없이 파이토케미컬, 비타민, 효소 등 자연 그대로의 영양이 살아 있는 건강주스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휴롬은 이번 ‘어린이 요리교실’을 시작으로 매월 옥상파티, 작은 음악회, 요리 경연대회 등 채소과일을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월별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김재원 대표는 “어린이들이 채소과일을 보다 친숙하게 경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휴롬은 건강, 채소과일, 어린이를 중심으로 휴롬만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