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범수, 9집 수록곡 '나이' MV 공개…포토그래퍼 채남혁·문상훈과 협업

[편집자주]

사진제공=영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범수의 9집 앨범 수록곡 '나이'를 소재로 뮤직비디오 디렉터 겸 포토그래퍼 채남혁이 배우 문상훈과 특별한 협업을 성사했다.

김범수는 지난 3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나이'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사진작가이자 영상 감독으로 활동 중인 채남혁이 '나이'를 듣고 영감을 받아 촬영됐다. 채남혁은 삶을 살아가며 느끼는 감정들을 감각적으로 풀어냈고, 문상훈은 섬세한 표정 연기로 힘을 보태며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영상 속 흑백 화면 속 원테이크로 촬영된 문상훈의 얼굴은 우리 각자가 겪어온 어떤 시간과 나이를 떠올리게 하고 있다. 섬세한 연기로 완성된 영상은 한 사람이 갓 사회인이 되어 느꼈던 설렘과 두려움, 사회인의 지겨움과 서늘함, 삶의 방향을 향한 고민과 방황 속에서 만나는 기쁨과 희망 등 다채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채남혁은 15초 숏폼의 시대에 4분여 길이의 영상을 통해 나이와 감정, 시간과 사람을 꾹꾹 눌러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느린 템포의 영상이 현재와 과거의 대비를 드러낸다.

김범수는 지난해 12월 메이크 트웬티(MAKE20) 열두 번째 음원 '꿈일까'를 발매하고, 지난 2월 정규 9집 '여행'을 발표하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졌다. 또 자신의 유튜브 채널 '범수의 세계'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팬들을 만나고 있다.

채남혁 감독은 캐나다 출신의 포토그래퍼 겸 광고, 패션 영상 디렉터다. 김범수 정규 9집 '여행'의 아트 총괄 및 촬영 감독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으며, 김범수의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함께 했다.

한편 김범수는 오는 8일 광주, 22일 대구 등 다양한 지역과 호주, 북미에서 2024 김범수 콘서트 '여행, 디 오리지널'(여행, The Original)의 열기를 이어간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