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상암벌 뒤흔든' 임영웅, 팬 마음도 흔들며 부동의 1위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2024년 5월 20일~6월 2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1위=임영웅

가수 임영웅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임영웅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임영웅은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공식 석상에 오른 모습을 많이 포착되지 않았으나, 그간의 활동사진이 현재까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 무대를 펼쳤던 임영웅은 뜨거운 무대의 열기를 전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평소 축구 팬으로도 유명한 임영웅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연을 펼칠 때 잔디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라운드 좌석을 놓지 않는 모습까지 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 2위=이찬원
가수 이찬원 © News1 김진환 기자
가수 이찬원 © News1 김진환 기자
가수 겸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찬원은 [스타1픽] 2위에 올랐다. 이찬원은 지난달 21일 진행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당시 흰 셔츠에 타이, 가죽 재킷에 블랙 팬츠를 매치한 이찬원은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준 차림새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재 이찬원은 '하이엔드 소금쟁이', '불후의 명곡'과 JTBC '톡파원 25시'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정규 앨범 '브라이트;찬'(bright;燦)을 발매하고 신곡 '하늘 여행'으로 리스너들을 만나기도 했다.

◇ 3위=정동원
가수 정동원(JD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정동원(JD1) © News1 권현진 기자
정동원은 3위에 오르며 'JD1 파워'를 실감케 했다. 지난달 28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방송을 위해 서울 양천구 목동 SBS를 찾았던 정동원은 과즙미 넘치는 인상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트기 당시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까지 입은 정동원은 '아이돌 부캐' JD1의 매력을 제대로 과시했다. 정동원의 '부캐' JD1은 지난달 23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에러 405'(ERROR 405)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 4위=손태진
가수 손태진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손태진 © News1 권현진 기자
다양한 무대와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손태진은 4위를 기록했다. 손태진은 한동안 공식석상에는 오르지 않았지만 다양한 모습들이 담긴 사진들이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손태진은 지난 3일부터 처음 방송된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서 DJ를 맡게 됐다. 평일 낮 12시 20분마다 팬들을 라디오로 만나게 된 손태진은 목소리만으로도 청취자들을 매료시키는 매력을 발산 중이다.

◇ 5위=송가인
가수 송가인© News1 김진환 기자
가수 송가인© News1 김진환 기자
지난달 21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2024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 코리아 온 스테이지' 무대에 올랐던 송가인은 이번 주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날 공연에서 송가인은 고운 하얀색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한국만의 고유한 음악을 선보이면서 객석의 박수를 받았다. 다양한 무대에서 '트로트의 맛'을 제대로 선보이고 있는 송가인이 앞으로 또 어떤 무대에서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