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벤처기업협회, '기본이 강한 BM 고도화' 워크숍 개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모아 이론 및 실습 등 고도화 프로그램 제공

[편집자주]

기본이 강한 BM 고도화 워크숍에 참여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벤기협 제공)
기본이 강한 BM 고도화 워크숍에 참여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벤기협 제공)

벤처기업협회는 4일부터 5일까지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에 선정된 80명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본이 강한 BM 고도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벤기협은 이번 워크숍으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들에게 소셜벤처에 대한 이해와 임팩트 측정, 사업화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고도화 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벤기협은 투자 컨소시엄 기관인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예비창업패키지(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투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어 사업비 지급 기준 및 소셜벤처 판별 이해 워크숍, BM고도화 워크숍 등 교육을 포함해 '나보다 먼저 도전한 선배'의 특강 및 네트워킹도 진행했다.

2021년도와 2023년도 선배창업기업인 유명곤 핀휠 대표, 김하연 나눔비타민 대표의 성공사례를 통해 창업초기 기업의 지속경영에 필요한 사업수행 노하우와 창업사업화 경험을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선도벤처인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소셜벤처 BM 특징의 이해 및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BM 고도화 전략 학습, 그룹별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 이후 협회는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소셜벤처 MBA, 레벨업 멘토링, 글로벌 밋업 세미나, 임팩트스타 IR 데모데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소셜벤처기업이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모델로 경제적 성과와 사회문제 해결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미흡한 수준"이라며 "협회는 함께 하고 있는 벤처기업간 연결고리 역할을 통해 전략적 동반자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