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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타이펙스' 국내 유통사 첫 참가…수출입 인프라 구축

PB 해외 론칭, 해외 유명상품 8월부터 국내서 순차 출시

[편집자주]

'타이펙스' 현장 내 GS25 부스 운영 이미지(GS리테일 제공)
'타이펙스' 현장 내 GS25 부스 운영 이미지(GS리테일 제공)

GS25는 1~5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에 국내 유통사 중 처음 참가해 글로벌 협업 인프라 구축 활동을 구체화했다고 5일 밝혔다.

타이펙스는 각국 3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8만 여명이 참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 식품 무역 박람회다.

GS25 전용브랜드(PB) 상품 유어스, 리얼프라이스, 점보라면 시리즈 등을 해외 로컬 유통 채널에 론칭하는 동시에 해외 로컬 인기 상품을 직소싱해 국내 GS25 매장에 단독 도입하는 방식의 협업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GS25는 실제 매장 모습으로 구현한 박람회 부스를 마련하고 수출입 전문가로 구성한 GS리테일(007070) 수출입MD팀 7명을 방콕으로 파견해 해외 업체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태국과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32개국 82개 업체와 수출 관련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점보라면 시리즈, 오모리김치찌개 라면 등 PB라면이 주목을 받았고 경제 불황 여파에 가성비 PB 리얼프라이스 상품 등도 관심을 끌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는 12개 업체와 구체적 수출 논의에 돌입했으며 물량 규모 등 세부 계약 사항을 조율한 뒤 연내 본격 수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13개 신규 해외 협력사도 발굴, 해외 유명 상품을 소싱해 국내에서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낵, 음료, 면류, 안주, 가정간편식(HMR) 등 5가지 분류 내 상품을 대상으로 중점 소싱 절차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르면 8월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순차 출시할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을 통해 가맹점의 차별화 MD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중소 협력사 수출 활로를 뚫어주는 등 산업 전반에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기준 GS25 해외 소싱 상품 매출은 500억 원, 수출 실적은 1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GS25는 올해 수출입 목표를 지난해보다 30% 신장한 규모로 상향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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