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SPC,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개최

특성화고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총 500만원 상금 수여

[편집자주]

(SPC그룹 제공)
(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환경의 날을 맞아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커피 소비를 통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생두 포대와 생활 속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주제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가 함께 한다.

특성화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SPC 홈페이지 및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디자인 시안을 응모하면 된다. 1차 합격자들에게는 작품의 소재인 커피 자루를 제공하고, 8월 13일까지 실물 작품을 제출받아 자원순환의 날인 9월 6일에 시상식을 개최해 총 500만원(△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2팀 100만원 △장려상 5팀 20만원)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9월 한 달간 서울새활용플라자에 전시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은 환경문제와 업사이클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과 업사이클 디자인 특강'을 진행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SPC는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개최한 첫 공모전에서는 총 69개의 팀이 디자인을 출품했고, 이 중 8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