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LG CNS, ERP 전환 시 결함 잡는 '검증' 설루션 선봬…美 공략

SAP 社 온프레미스 ERP 도입 고객, 클라우드로 전환 시 활용

[편집자주]

LG CNS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2024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글로벌 고객에게 처음 공개하고 있는 모습이다.(LG CNS 제공)
LG CNS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2024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글로벌 고객에게 처음 공개하고 있는 모습이다.(LG CNS 제공)

LG CNS가 'SAP 사파이어 2024' 행사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전환에 활용되는 설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달 말엔 이 설루션을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LG CNS는 이달 3~5일간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 이 행사에 참석해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자사 설루션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앱)·비즈니스 인공지능(AI) 글로벌 기업 SAP가 주최하는 연례 콘퍼런스다. SAP의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최신 설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여기서 LG CNS가 선보인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의 ERP 시스템에 특화된 '퍼펙트윈'이다. 퍼펙트원은 신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방할 수 있도록 돕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 자동 테스팅 설루션이다. ERP는 재무, 제조, 인사(HR), 구매, 영업 등 기업의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SAP의 온프레미스 기반 ERP인 SAP ECC를 이용하는 고객이 향후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HANA'로 전환할 시 LG CNS 설루션이 활용될 수 있다. 전환 과정서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을 막고 이후 주기적인 S/4HANA 업그레이드에도 활용할 수 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샘플링된 데이터가 아닌 기존 시스템서 사용하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오류를 확인하는 게 특징이다. 많게는 수백만 건의 실제 사례들을 신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재현하고 결과를 비교해 검증한다. 사람이 찾아내기 어려운 잠재적 결함까지 식별, 제거 가능하다.

설루션은 대량의 실거래 데이터를 자동 수집해 반복 테스트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특정 기간의 거래를 선택해 반복적으로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고객은 차세대 ERP 시스템 개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전에는 다수의 테스터가 수작업으로 오류를 찾는 등 ERP 구축에 시간이 오래 걸렸고 필수 요소인 반복 검증에도 한계가 있었다.

이 밖에도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ERP와 연계된 주요 유관 시스템이 상호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함께 검증해 준다.

한편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국 기업을 겨냥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LG CNS는 SAP와 기술 회의, 개념증명(PoC) 등 협력을 거쳐 이번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개발한 바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