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임요환 "페이커, 내 모습 보는 것 같아…너무 올바르다"

'유퀴즈' 5일 방송

[편집자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방송인 겸 프로 포커 플레이어 홍진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2세 소식을 전했다.

5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왕좌의 게임' 특집으로 꾸며져 e스포츠를 이끈 최고의 라이벌 임요환과 홍진호가 유퀴저로 출격했다.

2000년대 e스포츠의 근본이자 역사인 '황제' 임요환과 그의 최대 라이벌이자 또 다른 전설인 '2의 아이콘' 홍진호가 함께했다. 임요환은 당시 프로게이머 최초로 억대 연봉을 기록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임요환은 현재 페이커 이상혁이 소속된 게임팀 T1의 창단과 함께하며 e스포츠의 기틀을 다졌다. 이에 임요환과 페이커의 만남을 '창조주와 구단주의 만남'이라고 부르기도.

임요환은 페이커와 가끔 사적으로 만나기도 한다고 밝히며 "제 옛날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순수하게 게임만 바라보고, 열정적으로 연습하며 게이머 생활했던 모습을 떠올리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임요환은 "다른 게이머들에게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곤 하는데, 페이커에게는 할 말이 없다, 지금도 너무 올바르고 멋지다, T1과 e스포츠가 올바른 길로 가고 있다"라고 부연했다.

이날 25년 차 게임 캐스터 전용준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깜짝 등장해 e스포츠의 성장 원동력이 된 두 사람을 향한 이야기를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