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다양한 신용정보 반영"…애큐온, 대안신용평가모형 적용 대출 3종 출시

자동이체 정보·부동산 자산 유무 등 대안정보 반영

[편집자주]

애큐온저축은행은 자체 개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한 직장인 신용대출상품 '직장인 한도On대출'∙'직장인 모두On대출'∙'직장인 대환On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애큐온저축은행은 자체 개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한 직장인 신용대출상품 '직장인 한도On대출'∙'직장인 모두On대출'∙'직장인 대환On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애큐온저축은행은 자체 개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한 직장인 신용대출상품 '직장인 한도On대출'∙'직장인 모두On대출'∙’직장인 대환On대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규 신용대출상품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4월 개발 및 고도화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이 적용돼 보다 합리적이고 정교한 신용평가가 가능하다. 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기존 금융거래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결제원 자동이체 정보, 한국평가데이터 크레딧트리(CreditTree) 및 고객 금융거래 패턴 정보, 부동산 자산 유무 등 다양한 대안정보를 다층적으로 반영해 고객 금융상품 접근성을 높이도록 했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12%에서 최고 연 19.7%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 대출 기간은 최대 120개월이다. 연소득 2000만 원 이상이면서 만 24세 이상 65세 미만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 신청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4시간 365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직장인 신용대출상품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대안신용평가 모형을 적용해 고객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