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지속가능한 사회 만든다"…시몬스, 이천시와 자원순환 MOU

폐기물 발생 최소화, 관내 공공기관들과 폐기물 재순환 활동 등 추진

[편집자주]

시몬스 침대가 이천시와 자원순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몬스 제공)
시몬스 침대가 이천시와 자원순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몬스 제공)

시몬스침대는 이천시와 순환경제사회 활성화를 위한 자원순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달 5일 이천시 복하천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과 지역 환경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몬스와 이천시는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관내 공공기관들과 협업해 폐기물 재순환 활동 등을 추진한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양 측 임직원들과 환경시민단체 회원들은 중고물품을 기부하고 쓰레기 줍기와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등 복하천 수질 개선 및 토양 복원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종성 부사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이천시와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을 약속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몬스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 및 미래세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 구축에 기꺼이 동참해 준 시몬스 침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사회 전반적으로 자원의 재순환 및 순환경제 전환을 이끄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이천 지역사회의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다채로운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