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낙동강생물자원관, 미세조류 배양전문가 교육…8월14일까지 모집

[편집자주]

한국수자원공사 창녕·함안보 하류 낙동강이 흐르고 있다. © News1 이철우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창녕·함안보 하류 낙동강이 흐르고 있다. © News1 이철우 기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담수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를 위한 '2024년 미세조류 배양전문가 교육' 참가자를 10일부터 8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미세조류를 활용하는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관련 교육업무 종사자, 시민단체 활동가 등 미세조류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월~8월 기간 중 기초, 실습, 심화 수준별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과정별 10명 내외로 모집 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내에서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과정별 세부사항,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의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교육 과정은 지난해 수료한 교육 참여자의 의견 및 요청사항 등을 반영해 설계했으며 특히 실험·실습이 전체 교육 과정의 60% 이상을 구성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태훈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이용기술개발실장은 "올해 교육은 미세조류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미세조류의 가치 발굴과 활용 등 녹색융합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련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