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나도 고혈압·당뇨?"…10대 만성질환 진단부터 예방까지 한 곳에서

비아트리스 코리아, 만성질환 총망라한 만성질환백과 웹사이트 론칭

[편집자주]

 비아트리스코리아의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만성질환백과'.
 비아트리스코리아의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만성질환백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만성질환백과'를 공식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만성질환백과는 만성질환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통증 등 총 10가지 만성질환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환자들이 질환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웹사이트는 △내 몸 바로 알기 △질환 알아보기 △운동 영상 보기 등 총 3가지 파트로 구성돼 만성질환의 자가진단부터 치료, 그리고 운동을 통한 예방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첫 번째 내 몸 바로 알기 섹션은 환자 자가진단이 가능하도록 심뇌혈관계 질환과 당뇨병 및 통증 질환 측정 평가 항목을 마련했다. 사용자는 비만도나 심뇌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도를 키, 몸무게, 나이, 수축기 혈압 등을 입력하여 자가 평가할 수 있다. 당뇨병 및 통증 질환도 당뇨병성 신경병증성 통증 위험도, 통증강도(Pain Detect), 골관절염 평가지수(WOMAC) 등을 활용해 쉽게 자가진단이 가능하다.

이어서 질환 알아보기 섹션은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통증 등 총 10가지 질환 정보를 이해하기 쉽도록 인포그래픽 및 영상 자료를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만성질환의 원인과 증상, 올바른 치료법과 관리법, Q&A, 식이요법 및 생활습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디오 서비스 '성우가 읽어주는 질환 정보' 기능을 통해 노안으로 작은 글자를 읽기 힘든 고령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운동 영상 보기 섹션에서는 개그우먼 김민경과 운동 재활 인플루언서 한재덕이 출연하는 만성질환 오운완 영상을 볼 수 있다. 중장년 이상의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내 운동 동작을 운동재활 인플루언서 한재덕이 직접 설명하고 개그우먼 김민경이 함께 따라할 수 있도록 시연한 이번 영상은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사회공헌 비영리법인 단체 이아이엠코리아(EIM Republic Korea)가 국내 만성질환 관리와 환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함께 하는 전국민 운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만성질환 오운완은 오늘 운동 완료와 5가지 만성질환 운동 완료를 동시에 뜻하는 것으로 5가지 만성질환인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관절염 △신경병증성 통증을 10분 내외의 운동으로 관리하는 내용이다. 이 밖에 질환에 대한 정보, 운동의 중요성 및 주의사항, 집에서 할 수 있는 단순한 동작 등도 소개한다.

명지병원장인 이아이엠코리아 김진구 이사는 "만성질환 환자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이미 온라인상에서도 만성질환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존재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운동을 통한 관리법까지 함께 제공하는 경우는 드물었다"며 "만성질환은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오운완 운동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빌 슈스터 비아트리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만성질환백과 웹사이트는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비아트리스의 핵심가치를 보여 주는 사례"라며 "만성질환백과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만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