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한국외대 GTEP 사업단, 태국 방콕 '타이펙스' 박람회 참가

사업단, 조미김·김자반 등 소개…각국 언어로 계약 상담도

[편집자주]

(한국외대 제공)
(한국외대 제공)

한국외대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사업단)은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THAIFEX-Anuga Asia 2024)’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타이펙스는 태국 국제무역진흥부가 매년 주최하는 박람회로, 전 세계 130여 개국 8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박람회에선 각국의 제조업체, 수출입업체 등이 식품 산업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소개한다.

한국외대 GTEP 사업단은 협력업체 '갓바위식품'과 함께 조미김, 김자반 등 제품을 선보이고 각국 언어로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사업단 소속 고운형(우크라이나어 19)·김민석(태국어통번역 21)·주정현(국제금융 20) 학생은 "계약 상담을 통해 바이어 응대 방식과 계약 체결 가능성이 큰 대화를 접해 볼 수 있었다"며 "돌발상황에 대처하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인코텀스 용어, 원재료 가격 상승 등을 설명하며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무역인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해줬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외대 GTEP 사업단은 이번 달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Cosmoprof CBE ASEAN 2024’에 사업단을 파견할 계획이며 19일부터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전시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