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의정부여고·의정부고 '자율형공립고' 추진…의정부시와 '맞손'

AI·디지털 활용 수업, 교육과정 개발 등

[편집자주]

의정부시와 의정부여고, 의정부고가 교육과정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의정부시와 의정부여고, 의정부고가 교육과정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기 의정부여자고등학교(교장 박미현)와 의정부고등학교(교장 임정모)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여고와 의정부고는 학교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의정부시와 협업해 지역특성에 맞춘 자율적 교육과정을 만든다. 이는 지역 내 교육격차 해소, 지역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다는 취지다. 특히 자율형 공립고 2.0을 중심학교 2개 학교가 연합 추진, 단성(남고·여고)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의정부시는 교육과정 중 연합학술 세미나 및 연구회, 연합동아리 등 인문·과학·예술 융합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와 2개 학교는 이달 중 의정부지역 소재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학의 인적자원, 교육프로그램, 시설공간을 활용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준비 중이다.

보건계열(간호, 임상병리, 생명바이오, 안경광학 등), 공과계열(미래자동차공학, 첨단소재공학 등), 군사학과, 공연예술 계열 등 각 분야에서 학생 관심분야 학과 전문 교수인력을 활용해 2개 고교의 교육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미현 의정부여자고등학교장은 "2개 학교 연합 자공고 2.0 운영으로 의정부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자체 연계형 AI 및 디지털 활용 수업모델 및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의정부지역의 역사와 생태환경 등 다양한 자원을 학교교육과정 반영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