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13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93주년 기념식 거행

[편집자주]

대한민국임시정부성립축하문 및 축하가(숭실대 한국기독교박물관 소장)대한민국 임시정부 성립축하문 및 축하가(숭실대 한국기독교박물관 소장) .© News1


 
국가보훈처는 13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제93주년 기념식’을 거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해 박승춘 보훈처장, 원로 독립유공자 및 유족,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박유철 광복회장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약사 보고, 국무총리 기념사, 기념공연, 기념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1919년 10월 31일 공포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성립축하문’을 김좌진 장군의 증손자인 배우 송일국이 낭독한다.

 

또 ‘대한민국 임시정부 성립축하가’에 원로 작곡가 최영섭씨가 곡을 붙여 기념식을 통해 발표한다. 그 동안 임시정부수립 기념식에서는 기념노래가 없어 독립군가 등을 불러왔었다.

 

기념식에 이어 백범 김구 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광복회 주관으로 국가보훈처장, 광복회 임직원 및 회원, 독립운동관련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임시정부 선열 추념식이 개최된다.

 

중국에서는 13일 오전 1시 상하이 호차우힐튼호텔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이 열린다. 상하이 기념식에는 중국지역 독립유공자 및 현지교민, 유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로딩 아이콘